이효진의 블로그

아이폰 메일 수신 알림 설정 방법 본문

아이폰 사용법

아이폰 메일 수신 알림 설정 방법

효진님 2016.04.22 13:57

아이폰에서 메일 수신 알림 표시가 뜨지 않거나 새로운 메일이 늦게 도착한다면 수신 알림 설정을 변경하여 이를 고칠 수 있습니다.


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로 들어가서 데이터 업데이트 메뉴를 탭 하세요 이곳에서 메일 가져오기 주기를 원하는 기간으로 결정합니다.


자신의 전자우편 메일 계정에 새로운 메일이 도착하면 이 메일은 해당 전자우편 계정의 메일 서버에 저장이 됩니다.



예를 들어 다음 메일 계정이라면 다음 어플을 통해 자동으로 푸시 알림이 뜨지만 아이폰의 기본 메일 어플에서는 해당 메일 서버에 새로운 메일이 도착했는지 수시로 신호를 보내 확인을 해야 합니다.


아파트 거주자라면 1층의 우편함에 새로운 편지나 명세서 같은 우편물이 도착했는지 엘리베이터 타고 내려가서 직접 우편함을 열어 보는 행동과 마찬가지 입니다 ^^ 


이런 행동을 매 15분 마다 혹은 30분, 1시간 마다 반복적으로 한다면 얼마나 힘들까요? 엘리베이터 타고 왔다 갔다 할 때마다 전기 에너지도 소모되겠죠? 물론 중요한 우편물을 기다린다면, 아니면 우편물이 자주 자주 오는 편이라면 우편물 확인 주기가 짧아도 상관없을 겁니다.



아이폰을 통해 메일 확인 주기를 너무 짧게 설정해 놓으면 아이폰 배터리가 그 만큼 빨리 소모가 되고 메일 확인 과정에서 데이터 사용량도 발생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경우라면 1시간 정도가 가장 알맞을 겁니다. 메일 서버에서 곧장 아이폰으로 푸시가 이루어진다면 푸시를 켜 놓으세요 잘 몰라도 그냥 켜두세요 ^^ 


메일 확인 주기를 수동으로 설정하면 새로운 메일이 도착해도 자동으로 푸시 알림 표시가 생기지 않습니다. 수동 설정은 아이폰 사용자가 메일 어플에서 직접 새로운 메일 수신 여부를 업데이트를 하는 방식 입니다. 수동으로 설정하게 되면 그 만큼 배터리 소모와 데이터 사용량 절약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려면 받은 편지함의 목록을 최상위 상태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면 메일 서버에서 새로운 메시지를 가져 옵니다.



메일 상자의 메일 계정이 많을수록 메일서버에서 새로운 메시지를 받아 오는데 그 만큼 더 시간이 걸리고 데이터 사용량도 늘어나게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메일 계정은 2-3개가 적당하지 않을까요? ^^


아이폰에서 메일 보내기 또는 받기를 할 때 오류가 나는 경우에는 먼저 네트워크 상태가 와이파이 또는 셀룰러 데이터가 켜져 있는지 확인을 한 다음 이상이 없는 경우 메일 계정을 삭제 후 해당 메일 계정의 아이디 및 암호를 입력하여 사용할 메일 계정을 재설정 하면 오류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드물지만 아이클라우드 메일 계정 사용 시 메일 용량이 초과하여 받기나 보내기를 못할 수도 있으니 자신의 icloud 메일 계정 용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끝-

댓글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