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진의 블로그

부모님 스마트폰 요금제 고민 입니다. 본문

모바일 IT

부모님 스마트폰 요금제 고민 입니다.

효진님 2016.05.06 13:10

효도폰을 사용하고 계신 부모님께 3G 피쳐폰에서 스마트폰으로 기변을 해드리면서 기본 제공 데이터 300MB 월 7천원짜리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시켜 드렸습니다.


처음 요금제 선택할 때  인터넷 사용은 거의 안 한다고 하셔서 해당 요금제를 선택한 것인데 요금조회 어플을 이용하여 수시로 모니터링을 해보니 데이터를 3일만에 다 사용하셨습니다. 


폰 자체에서 데이터 사용량 한계를 설정 해둬서 데이터는 차단된 상태 입니다.


첫 날은 네이버 검색만 자주 안 하면 무선 인터넷 요금이 많이 안 나온다고 설명 드려서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았는데 카카오톡 설치를 원하셔서 해드렸더니 데이터 사용량이 급증해버렸습니다. 카카오톡 메시지로 고화질 사진이나 동영상 링크를 받으면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무약정 7천원 짜리 알뜰폰 요금제는 데이터 100MB 당 2048원이 부과 됩니다. 이런 추세라면 한달 기준으로 7-8 만원 그 이상도 나올 것 같네요


고령이시라 모바일 기기 및 모바일 요금체계에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한 편 이십니다. 처음에는 자식으로서 최대한 휴대폰 요금이 적게 나오는 쪽으로 생각을 했었는데, 일단 이번 달이 스마트폰 사용 첫 달이기 때문에 데이터를 초과하여 사용하셔도 막지 않을 생각 입니다.


어차피 첫 달은 아무리 많이 써도 12만5천원 이상은 과금 되지 않으니까, 그 정도가 나오는 것을 경험 하시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야지 데이터 사용량 과금에 대한 경각심이라고 할까 그런 네가티브적인 각인이 생겨 데이터 사용에 주의를 하시게 될 겁니다 ^^.


그리고 현재 단계에서는 부모님의 월 데이터 사용량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기 어려워 요금제 설계를 쉽게 결정하기 곤란한 상태 입니다.


부모님 집에 유선 인터넷이 설치되지 않은 상태라서 유선 인터넷을 설치하여 무선 공유기로 와이파이를 이용하게 해드리는 것이 나을지, 외부활동을 많이 하시는데 그냥 무한 요금제로 가는 것이 나을지 고민 입니다. 


현재의 스마트폰 요금제로 올레 와이파이는 무료 이용이 가능한 상태인데 공교롭게도 부모님 아파트에는 올레 와이파이 신호가 안 잡힙니다.


부모님 집에 씨앤엠 경기케이블이 설치되어 있는데 월 5천원인가 7천원 정도를 추가하면 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와이파이 공유기를 설치 해준다고 합니다. 집에서 와이파이 사용은 이것으로 해결 해드리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광랜 + 케이블 방송 결합상품은 아니고 HD패밀리 TV 채널 상품에서 옵션으로 와이파이가 제공되는 것 입니다.


휴대폰 요금제는 7천원 짜리를 그냥 쓰시는 쪽으로 생각 중 입니다. 이 요금제가 6월 부터는 월 300MB에서 400MB로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늘어나는데 무한 요금제로 변경하지 않는 이상 2-3만원대 요금제는 7천원짜리 요금제로 데이터 초과 사용 시 발생하는 종량제 과금과 아주 큰 차이도 없고 약정할인에 묶이면 다른 요금제 변경 시 위약금 발생 문제도 있어 요금제 변경은 최대한 신중하게 결정할 생각 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최선의 방법은 와이파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쪽으로 요금제를 설계하는 것 일 겁니다. 정말 고민되네요 -끝-

댓글 1
  • BlogIcon 효진님 2016.05.09 13:44 신고 오늘 씨앤앰 이름이 바뀌었는데 딜라이브로....

    딜라이브 홈페이지에서 TV 와이파이 HD 패밀리 결합상품으로 가입해드렸습니다.

    TV는 꼭 보시니까 디지털 HD 방송과 무선 와이파이 제공 옵션으로 3년 약정 월 17600원 이네요

    채널 수는 180개 입니다 대신에 인터넷 속도는 2-3MB 나온다고 하네요 ^^

    10MB급 나오는 결합상품은 스마트 TV II 가입이 필수고 요금은 3년 약정으로 2만3천원인가 그 정도 입니다.

    빠른 속도 원하면 그 상품이 더 나을 겁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