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진의 블로그

구글 넥서스5 케이스 구입 아직도 파는군요 본문

모바일 IT

구글 넥서스5 케이스 구입 아직도 파는군요

효진님 2016.08.02 14:12

약 2년 전쯤에 구입했었던 구글 넥서스5 스마트폰을 부모님 효도폰으로 기변 해드렸었는데 좀 더 화면이 넓은 폰을 원하셔서 삼성 갤럭시 J7 2016년 버전으로 다시 기변을 해드렸습니다. 그리고 남은 넥서스5는 원래의 주인인 저에게 다시 돌아왔네요 ^^


중고로 처분할려고 중고나라에서 중고시세를 알아보니 7-8만원대에 거래가 되고 있더군요 2년 전 공기계로 구입할 때 43만원 정도를 줬는데 2년 만에 가격이 이렇게 까지 떨어졌습니다.


대량생산되는 양산형 휴대폰의 가치가 이런 것이라 생각하니 좀 씁쓸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외관도 멀쩡하고 고장 한번 없었고 사용 중에도 아무런 문제도 없었던 양품이라 그 중고시세에 팔기가 아까워 백업용 폰으로 보관해두기로 결정 했습니다. 


배터리도 LG 서비스센터에서 새것으로 유료 교체를 받은 지 3개월 정도 되었기에 잘 보관하면 골동품이 되어 가격이 오를 수도 있지 않을까 상상해봅니다 ㅎㅎㅎ


현재 사용중인 애플 아이폰6s 플러스를 중고 팔고 넥서스5를 다시 사용해볼까 생각도 해봤는데 아이폰6s 플러스 뛰어난 동영상 촬영 능력을 포기할 순 없었습니다.


아무튼 기존의 넥서스5 다이어리 가죽 케이스가 사용감이 누적되어 낡고 손때가 묻어 지저분해 보여 저가 제품으로 아무거나 새것으로 바꿔두고 싶어 지마켓에서 케이스를 검색해봤습니다.



넥서스5가 발매된 지 오래되어 단종되고 그 후속 모델로 넥서스5x, 넥서스6p가 출시된 상태에서 넥서스5 전용 케이스가 이미 품절되지 않았을까 걱정 했는데 다행히도 쓸만한 새 케이스를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국민적 휴대폰 케이스 구스페리 다이어리 케이스 카멜 색 입니다. 케이스 가격은 8900원이며 택배비 2500원 별도 입니다. 케이스 재질은 인조가죽인데 물기 있는 오염에 강해 물티슈로 닦으면 금방 깨끗해지는 것이 장점 입니다. 진짜 가죽은 물, 기름, 땀 등 묻으면 그것을 흡수하여 그 부분만 가죽 색깔이 오염되어 지저분해 보이죠 ^^



케이스 컬러는 카멜색 입니다. 밝은 브라운 컬러 느낌으로 쉽게 질리지 않을 것 같네요 초코브라운은 어두운 톤이라 너무 무겁게 보여 카멜 색으로 주문했는데 완전 맘에 듭니다. 다이어리 케이스 안쪽에는 넥서스5 사이즈에 딱 맞는 젤리케이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뒷면과 측면 입니다. 신용카드 및 버스카드를 넣고 지폐를 몇 장 넣어도 될 정도로 수납공간 여유가 있고 자석 덮개 단추가 있어 다이어리 케이스의 장점을 잘 살린 디자인 입니다. 접어서 휴대폰 거치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휴대폰을 가로로 사용할 때는 덮개가 화면 위쪽을 살짝 가립니다.


넥서스5를 배터리 교체 후 앞으로도 몇 년 더 사용하실 분들에게 추천 해봅니다. 케이스만 바꿔도 새폰 구입한 것 같은 기분이 들 겁니다 ^^ -끝-

댓글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