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ozin.com

LG서비스센터에서 넥서스5 배터리 교체 본문

모바일 IT

LG서비스센터에서 넥서스5 배터리 교체

효진님 2016.03.30 07:26

2014년 1월에 구입한 구글 넥서스5, 구입한지 2년 조금 넘었지만 휴대폰 자체는 거의 새것처럼 멀쩡하고 고장이 난 적도 없어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했었습니다.


지난 1월에 애플 아이폰6s 플러스를 구입하면서 넥서스5를 중고로 팔려고 시세를 알아보니 가격이 너무 낮게 형성되어 있어 그 가격에 팔아봤자 남 좋은 일만 될 것 같아 삼성 3G 피쳐폰을 사용하고 계신 어머니의 스마트폰으로 기변 해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2년 정도 사용했더니 넥서스5 배터리의 충전 효율이 많이 떨어진 상태였습니다. 휴대폰 배터리는 450에서 500회의 충전 사이클을 넘어가면 효율이 낮아져 만 충전을 하더라도 배터리 사용시간이 이전 보다 짧아집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면 사용하는데 큰 지장은 없지만 그래도 넥서스5 배터리를 새것으로 교체하면 앞으로 2년 정도는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 LG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배터리 교체를 받았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배터리를 구입하여 직접 교체를 할 생각이었는데, 배터리를 구하기도 어렵고 배터리 판매 가격대도 LG서비스센터에서 교체 받는 비용과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넥서스5 배터리를 검색하면 해외구매대행 상품만 뜨고 그나마 가격대도 3-5만원 정도로 비싼 편이었습니다. 중국 알리바마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LG 배터리가 가격이 제일 낮았지만 배터리 1개를 해외구매로 구입하기도 번거롭게 느껴져 센터를 방문하여 교체 받는 것이 속 편할 것 같았습니다.



집에서 가장 가까운 LG전자 서비스센터를 검색하여 예약 접수를 하고 다음날 예약 시간에 맞춰 방문했습니다. 혹시 넥서스5 배터리 재고가 없어 교체를 못 받으면 어쩌지 싶어 걱정을 했었는데 다행히도 배터리 재고가 있어 현장에서 바로 넥서스5 배터리 교체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LG 서비스센터 대기실 모습. 오전에 일찍 방문해서 그런지 5분 정도 기다리다 제 차례가 왔습니다.휴대폰을 맡긴지 10여분 만에 배터리 교체 작업이 끝났습니다. 배터리 교체 비용은 3만1천원이었습니다. 교체 비용은 신용카드 결제로 처리했습니다. 


LG 서비스센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꺼이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입니다. 점심시간에도 A/S가 이루어 지고 특별히 지정된 지역 센터에서는 휴일에도 예약 접수 건에 한해 A/S 처리를 해줍니다.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에 방문할 생각이라면 방문 예약을 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구글 넥서스5 휴대폰에 들어가는 넥서스5 정품 배터리 BL-T9 용량은 대략 2300mAh. 센터에서 교체 받은 것이라서 밧데리는 당연히 LG 정품으로 바꿔 줍니다.



배터리 교체 작업은 깔끔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뒷면 케이스에 흠집이라도 생겼을까 꼼꼼히 살펴봤는데 아무 이상이 없더군요 ^^ 전원 종료 후 재부팅 해봐도 이상 없고 카메라 촬영 테스트도 이상 없었습니다. 


100% 만충전을 해보니 배터리 교체 전에는 만충전을 하고 대기상태로만 놔둬도 배터리가 금방 닳았는데 지금은 배터리 퍼센트가 거의 고정되어 있습니다. 어플이나 설정 등은 최대한 절전이 되도록 최적화 및 초기화를 해뒀습니다. 배터리 잔량 84%에서 대기시간 5일 정도 됩니다. 와이파이, GPS 위치 추적 끄거나 에어플레인 모드로 설정하면 배터리 대기시간이 좀 더 늘어날 겁니다.


넥서스5는 출시된지 2년이 넘었지만 레퍼런스폰답게 통화품질이나 인터넷 검색 등등 스마트폰으로서 아직까지 쓸만합니다. 2년 전에 넥서스5로 구입하기를 정말 잘한 것 같습니다 ㅎㅎ -끝-

댓글 4
  • 가을방학 2016.07.11 07:16 신고 저도 빨간색상 나오자마자 샀는데 아직두 멀쩡하네요. OS 업데이트도 잘해주구 ㅋㅋㅋ
    가격이 궁금했는데 감사드려요!
  • BlogIcon 효진님 2016.07.11 14:19 신고 넥서스5 구입할 때는 몰랐는데 2년 넘게 사용해보니 상당히 좋은 휴대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 BlogIcon 9월 'ㅅ')/ 2016.07.21 12:50 신고 저도 넥서스5를 사용했었는데 같은 해에 출시됐던 갤럭시 노트2보다 만족스럽게 썼던 기억이 있네요. 현재는 넥서스5X로 넘어왔지만 별로 차이 안나는 것 같으면서도 많이 체감되는 차이점(화면 크기 등)이 있어서 잘 사용하고 있네요.

    올해는 안되겠지만 내년 넥서스폰도 LG하고 협업했으면 좋겠어요. 서비스 센터 지원도 잘해주고 좋은거 같습니다.
  • BlogIcon 효진님 2016.07.22 08:56 신고 LG가 제조사가 되면 국내에서 A/S 받을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웨이도 나쁘진 않네요

    다만 넥서스폰은 전면 화이트 색상이 없어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 화이트 색상을 선호하는 편이라..
댓글쓰기 폼